전화예약
초기상담
영역별 진단평가
치료(교육)
종결
K-WISC5(아동용 웩슬러 지능검사)3시간 소요
BGT(시지각검사), Rorshach(로샤검사), HTP(집·나무·사람그림검사), KFD(동적가족화), SCT(문장완성검사)3시간 소요
MMPI-2(다면적인성검사), SCT(문장완성검사), KPRC(아동인성평정척도)3시간 소요
생애 중 발생할 수 있는 의사소통의 문제, 즉 말(Speech)와 언어(Language)의 어려움이 있는 경우, 언어평가 이후 적절한 치료접근 방법을 설정하여 중재를 제공함으로써 의사소통의 발달을 촉진합니다.
인지적 결함 및 주의집중력 결함, 수 및 읽기/쓰기의 어려움 등 다양한 원인의 의한 어려움을 가진 아동들에게 현재 발달수준과 인지적 수준을 고려하여 다양한 개념 형성, 주의집중력, 지각, 기억, 사고, 추론, 통합 능력, 문제 해결력, 상황 파악 등을 자발적으로 형성할 수 있도록 치료교육적 중재접근방법을 통해 교육의 잠재효과를 최대한 끌어올리고자 합니다.
의미 있는 활동(작업)을 치료적 목적으로 사용함으로써 독립적인 일상생활능력을 획득하여 가정 및 학교, 지역사회에서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심리 치료의 일종으로, 미술 활동을 통해 감정이나 내면세계를 표현하고, 말로써 표현하기 힘든 느낌, 생각들을 매개체를 통해 표현하여 자기표현과 승화작용을 통하여 자아 성장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생애 전반적인 초기 부모와의 애착부터 대인관계 및 정서 조절 능력 등의 탐색 후 문제행동 개선과 적응력 향상을 통하여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