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림소식

춤추는 마을, 노래하는 복지관

보도자료

정림종합사회복지관 행복나눔 효(孝) 팔순잔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림종합사회복지관 조회 290회 작성일 2024-05-07 10:25

본문

□ 보도일자 : 2024. 05. 05.  

□ 보도제목 : 정림종합사회복지관 행복나눔 효(孝) 팔순잔치

□ 보도출처 : 중도일보


“사랑과 존경을 담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당신은 최고입니다!”

정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남연우)은 5월3일 복지관 강당에서 정림동 내 팔순을 맞은 어르신들과 내빈, 후원자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행복나눔 효(孝) 팔순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복나눔 효(孝) 팔순잔치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효 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지난 2023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이날 팔순을 맞이한 어르신 15명과 지역의 어르신 70여명을 초청해 감사큰절, 케이크커팅, 선물증정, 장수사진 촬영과 '한석영의 음악공간'에서 준비한 축하공연을 통해 풍성하고 즐거운 시간을 함께했다. 


이번 팔순잔치는 GS칼텍스, 카페본타(정림창고), 푸른나무교회, 영진삼중필름, 대한청소협회, ㈜다인비엠씨, 삼성생명, 효성실버주간보호센터 등 총 8개 단체의 후원과 수밋들어울벗의 재능기부를 통해 이웃 간 나눔을 실천하는 화합의 자리가 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전명자 대전 서구의회의장은 "정림동은 늘 정이 넘치는 동네”라며 “동네에서 서로 어울리며 늘 행복하고 건강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팔순을 맞이한 어르신들은 물론 자리를 빛내 주신 어르신들 모두 만수무강 하시길 바란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특별히 이번 행사에 후원으로 함께 해준 GS칼텍스 기술연구소 임종구 팀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의미 있는 행사에 GS칼텍스가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며, "이런 자리를 만들어주신 정림종합사회복지관 남연우 관장님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지역 내 나눔활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황석 정림동행정복지센터 동장은 "지역의 어르신들께 공경하는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지역사회와 함께 모두가 행복한 정림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연우 정림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지난 해 큰 사랑을 받았던 팔순잔치를 올해 더 풍성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함께 해 주신 많은 후원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역에서 어르신들을 섬길 수 있는 기회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이번 행복나눔 효(孝) 팔순잔치에 참여한 권 모 어르신은 "여러 이유로 자녀들과도 함께하기 어려운 팔순을 지역에서 챙겨주고 축하해주어서 너무나 기쁘다"며, "늘 가까이 마주하는 이웃들이 함께 축하해주니 감회가 더욱 새롭고, 정림종합사회복지관이 있어 늘 든든하고 행복하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https://naver.me/GOzg7dp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