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림소식

춤추는 마을, 노래하는 복지관

보도자료

지역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마을복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림종합사회복지관 조회 534회 작성일 2022-03-30 16:53

본문

□ 보도일자 : 2022. 3. 30. 

□ 보도제목 : 지역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마을복지

□ 보도출처 : 중도일보

“주민과 함께 만드는 주민참여예산을 지향합니다.”

정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남연우)은 29일 정림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황석), 정림동주민자치회(회장 배준심), 정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소병훈)와 정림동 마을복지계획 실행을 위한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정림동 마을복지계획은 정림동 내에서 자체적으로 해결 가능한 소규모 의제에 대해 지역자원과 욕구조사, 세부추진계획, 실행방법 등 전 과정에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해 수립하는 복지계획이다.

남연우 정림종합사회복지관장은 "올해는 2019년에 수립한 정림동마을복지계획을 2020년부터 실행해 결실을 맺는 해”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복지관과 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살기좋은 마을을 꿈꾸며 계획하고 이뤄 온 일들을 잘 마무리하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준심 정림동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그동안 모임이 힘들었지만 오늘을 계기로 지역주민이 함께 모여 계획한 마을 의제를 실행하는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병훈 정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을 잘 아는 주민과 민·관이 서로 협력해 정림동 특성을 반영해 수립한 마을복지계획을 추진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황석 정림동행정복지센터 동장은 “정림동 마을복지계획은 정림동 주민이 직접 참여해 살기 좋은 마을을 꿈꾸며 '마을지도 만들기, 줍깅, 그래피티니팅 등의 사업이 진행된다”며 "다양한 영역의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원문보기] 

http://www.joongdo.co.kr/web/view.php?key=20220330010007147